블로그/티스토리

오랜만에 올려보는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현실 수익 인증

늘찬일상 2025. 6. 24. 11:10

티스토리 애드센스 7개월 수익은?

애드센스 수익 인증

 

오랜만에 올리는 애드센스 수익입니다. 작년 11월 중순쯤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으니 어느덧 시간이 흘러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지 약 7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초반에는 달러를 벌겠다는 야심찬 기대에 부풀어 있었으나 블로그를 본업으로 하지 않는 이상(본업으로 추천은 하지도 않지만) 사실상 블로그에 큰 노력을 쏟기는 힘들었고 생각날 때 가끔 들어와 글 하나를 발행하곤 했습니다. 블로그에 쓰는 주제가 크게 검색 유입을 늘릴만한 주제도 아니고, 거의 제가 하고 싶은 말을 일기 쓰듯 작성한 게 대부분이라  방문자수도 크게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얼마냐고요? 7개월 간 수익은 약 9.47 달러입니다. 10달러도 되지 않는 슬픈 현실입니다. 현재 환율로 약 1만 3천원 수준입니다.

 

728x90

 

애드센스 승인만 받으면 한 달에 용돈 수준이라도 되는 돈이 들어올 것 같은 기대가 들지만 결국 수익도 자기 하기 나름이고,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만으로 월급만큼의 수익을 벌기는 정말 힘들어 보입니다. 

 

최소 지급 수익 기준액

 

작고 귀여운 수익이지만 이 수익도 지급을 받기 위해서는 기준액 100달러를 채워야 합니다. 현재는 7개월 동안 약 9%를 겨우 채운 수준인데 이 수익을 그대로 유지한다면 6~7년이냐 지나야 첫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수년에 걸쳐 10 몇만 원의 수익이라... 없는 것보단 낫겠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는 것 대비 터무니없이 적게 느껴지는 수익은 맞습니다.

 

최근 아주 많이는 아니지만 하루에 조금이라도 블로그에 조금 더 신경을 쓸 수 있는 상황이 되어서 이것저것 작성해 보려고는 합니다만 쉽지는 않을 것 같네요. 목표를 크게 잡으라지만 현실적인 현재의 상황을 고려해 보면 매달 수입 지급액을 충족해 매달 지급받는 것을 우선 목표로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달에 10만 원 정도의 돈이면 의미 있는 금액이니 말입니다. 그마저도 쉬울 것 같진 않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