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3달 반 경과, 수익은 어떨까?

늘찬일상 2025. 3. 3. 18:52

애드센스 승인 3달 그 후

 

11월 중순쯤 첫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으니,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약 3달 반정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중간에 또 다른 하나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애드센스 승인을 추가로 받았고 현재 두 개의 블로그를 운영 중인데요. 두 개의 블로그를 운영 중이라고는 하지만 두 개의 블로그 방문자수를 더해도 100명이 되는 날이 거의 없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현재 애드센스 수익은 드라마틱함 없이 소소함 그 자체입니다.

 

최근 기준으로 하루에 평균 0.04달러 ~ 0.07달러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고 있고 현재 환율을 1,440원 정도라고 가정하였을 때 원화로 치면 일 57원 ~ 100원 정도의 수입입니다. 참 작고 귀여운 수익이죠.

 

728x90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비교하자면?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비교를 하자고 하니, 사실상 방문자 수가 차이가 좀 있기 때문에 말씀드리기가 애매한 상황입니다만, '평균적으로' 꾸준히 들어오는 금액을 생각한다면 애드센스가 조금 더 안정적이고 높은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경우 평균 100명 미만의 방문자 수가 들어온다고 했을 때, 일일 50원 ~ 100원의 수익이 들어오는 날이 많지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다만, 애드포스트의 경우 클릭 수익이 있을 경우 한 번에 갑자기 몇백 원에서 천 원 이상의 수익이 집계되는 날도 있었지만 평균치를 따진다면 애드센스가 안정적이라고 생각이 드는 이유입니다.

 

다만, 애드센스의 경우에는 클릭이 있어도 금액이 확 뛰진 않는 느낌입니다. 단가가 높은 광고를 클릭하신 분이 아직 없어서일까요?

 

 

월 수익 1천원 수준

현재 상태만 보면 애드센스로 월 약 1.5달러 정도가 적립된다고 보면 한 달에 1천 원 ~ 2천 원 정도의 수익입니다. 요즘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전처럼 블로그에 힘을 쏟고 있지도 않고 생각날 때 가끔 끄적이는 정도고, 또 어떤 날은 대나무숲처럼 개인적인 생각을 부담 없이 풀어놓는 날도 있고 해서 이런 용도로 가볍게 운영을 하면서 정말 소소하지만 약간의 수익이라도 발생시키고 있다는 생각으로 보면 크게 불만족스럽진 않습니다. 다만 최소 출금 기준이 100달러 이상이 모여야 하기 때문에 지금과 동일한 속도라면 90개월(7.5년)은 지나야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는 셈입니다. 그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틈틈이 게시글을 작성하여 방문자수를 늘려야겠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