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네이버 블로그

네이버블로그 애드포스트 10월 수익 인증, 300블 애드포스트 수익은?

늘찬일상 2024. 11. 3. 12:37

10월 애드포스트 수익

2024년 애드포스트 월별 수익 그래프
2024년 애드포스트 월별 수익 그래프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3일 만의 블로그 포스팅입니다. 애드센스라는 직접적인 수익 구조가 아직 발생하지 않고, 현생이 바빠지다 보니 블로그 포스팅이 조금씩 뜸해지는 시기가 찾아오네요. 아직 티스토리와 구글 블로그에서는 수익이 없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포스트라는 서비스를 통해 매달 소소하게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먼저,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한 달 수익은 총 10,376원 입니다. 제 네이버블로그 방문 횟수는 총 10,957회로 일 평균으로 나누면 하루 353명이 방문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안정적으로 평균 300명대의 방문자 수를 채우는 블로그라면 만 원을 겨우 채울 수 있는 수익금을 기대할 수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여기서 클릭이 1~2회만 줄더라도 수익은 1만 원을 채우기 힘들 것 같습니다.

 

저의 네이버블로그는 그냥 쓰고 싶은 글을 쓰고, 가끔 후기도 올리고 하는 잡블로그 그 자체입니다. 만약 특정 주제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블로그라면 주제에 따라서 같은 방문자 수더라도 더 높은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돈을 쓰기 위한 타겟들이 모이는 블로그라면 더더욱 그렇겠지요. 저의 애드포스트 수익은 비록 포스팅 시간을 환산해 보았을 때 최저시급 발 끝에도 미치지 못하는 금액이지만, 애드포스트 수익은 블로그를 키워가며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장점들 중 하나일 뿐이기 때문에 이 정도의 금액이더라도 상당히 의미 있게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10월 애드포스트 수익 재처리

사실 10월 말쯤 애드포스트 수익을 보았을 때 지금보다 더 높은 금액이 나오겠구나 예상했었지만, 다소 슬픈 공지사항이 있었던 달입니다. 바로 수익 집계 오류로 인해 10월 7일부터 22일까지의 수익 금액을 재조정 한다는 공지였습니다. 순차적으로 애드포스트 수익 재처리를 한다고 하여 며칠 지켜보았는데, 5원 미만의 수익을 기록한 날을 제외하고는 수익이 모두 줄어들었습니다. 최소 1천 원은 줄어든 것 같은데 사실 원래 내 돈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당연히 재처리를 하는 게 맞겠지만 괜히 줬다 뺐는 느낌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네요. 그래도 네이버 블로그 시작 이후 1만 원을 넘긴 날이라 기쁜 마음이 더 큽니다. 6월에 12,000원이 넘는 수익이 발생하긴 했지만 하루에 4천 원 이상의 수익이 갑자기 생긴 날이 있어서 운이 좋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운도 포스팅을 꾸준히 하다 보면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무엇이든 꾸준히 콘텐츠를 발행해야겠구나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방문자가 늘어감에 따라 전체적으로 우상향을 그리고 있어 소소한 행복을 느끼고 있습니다.

 

매달 수익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애드포스트 수익을 현금으로 직접 이체받기 위해서는 최소 5만원 이상의 수익금이 모여야 합니다. 지금 같은 수익이라면 5개월이 걸려야 받을 수 있는 금액인데, 단순히 방문자 수로만 계산해 보면 일 평균 350명 방문의 다섯 배인 1,750명이 매일 방문해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일 350회라는 방문 수에서 고정적으로 클릭이 발생할 것이라는 보장이 없으니 하루 2천 명이 방문하는 블로그가 되어야 매달 부수입처럼 애드포스트 수익금을 이체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거창한 목표보다는 하루에 2천 명이 방문하는 블로그가 될 때까지 꾸준히 포스팅을 해 보자는 목표로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특히, 네이버 블로그는 티스토리나 구글 블로그스팟과 달리 주제를 다양하게 해서 좀 더 자유롭게 운영을 하더라도 검색 노출에서 이점이 많아 부담 없이 운영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 애드포스트 수익은 한 달 일 평균 방문자수가 400명을 넘어갈 때 다시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