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티스토리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 해결방법? 없을 가능성이 큽니다.

늘찬일상 2024. 11. 17. 14:19

구글 애드센스 거절을 받으셨나요?

아마 이 글을 검색해서 보시는 분들은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거절 결과를 받고, 그 사유가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이실 겁니다. 저 역시 애드센스 승인 전 거절 사유는 동일하게 사이트가 다운되었다는 것이었고 해결방법을 위해 여기저기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공통적으로 말하는 시도해 볼 만한 해결방법이 몇 가지 있었는데, 저의 경험을 미루어 봤을 때 특별한 해결방법은 없고 복불복의 경향이 다소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음

사이트 다운 해결방법에 대해서 여러 검색을 해 본 결과 서치콘솔에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거나, 검색로봇 수집 등에 오류가 있다거나, 로딩 속도에 이상이 있다거나 하는 등의 시도해 볼만한 여러가지 해결책들이 많은 분들의 포스팅에 제시되어 있지만 사실 오류와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정상적으로 이용과 접근이 가능한 페이지인데도 불구하고 사이트가 다운되었다는 오류 메시지는 진짜 저의 블로그에 문제가 있다고 받아들이기엔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저는 블로그 테마 html을 크게 건들지도 않았고(검색수집을 위해 소유권 확인을 위한 태그 정도만 붙여넣은 게 전부입니다.) 광고코드와 관련한 문제 역시 애드센스 검토 신청을 위해 정상적으로 수익 관리 화면에서 구글 계정과 연동만 시켜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특별히 사이트가 다운될 만한 문제는 없었습니다.

 

만약 실질적으로 시스템상 특정한 문제가 있을 경우 다른 오류 메시지가 뜰 확률이 높기 때문에, 애드센스 자체의 오류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의 주장이 맞다고 생각이 들어 저는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고 매번 검토 신청을 다시 넣었으며 검토가 진행되는 동한 평소처럼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한 것이 다였습니다. 결국, 3번째 시도 끝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결론

결론은 그냥 '애드센스 자체에서 복불복처럼 날아오는 오류 메시지일 가능성이 크다' 입니다. 사실 저도 이 문제에서 세 번만에 해결이 되었으니 운이 좋았다고 볼 수 있고 같은 문제로 10번이 훌쩍 넘는 거절을 받으시는 분도 계신 것 같습니다. 그런 경우 조금 억울한 마음이 들 것 같은 느낌도 드는데요. 

 

물론 실제로 사이트에 문제가 있는 경우를 배제할 순 없겠지만, 제가 두 번째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든 후에도 위와 같은 거절 메시지를 받는다면 이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큰 조치 없이 다시 검토 신청을 넣을 예정입니다.

반응형